4교대 문제핵심은 이거다.
작성자 : 펌돌이 / 2015-05-12 09:39:30

>>> Writer : 조합원
> 주주 야비휴 야비휴

> 합시다.
>


그것이 아니고
 
4교대 좋은거(야간수당 일률적 -10만원) 알고 있다.
그러면 5~6교대가 무조건 좋다는 말인가??
그건 아니라고 생각하고.


일본_지하철 9교대 시행 수십년 전 일이다.
이것은 거의 단독에 겹치기근무다.


문제는 반별인원이 줄어 심각하단 이야기 자꾸 거론을 회피하니까.
상대적 불만이 3급지에 와보면 기대수준 이하 이니까.
지금당장 만족하지만 발령이 났을때 이미 때는 늦기에 미리 말하자는 거다.


이제는 편하게 근무할데는 없다. 역지사지 그나마 1급지가 나은편이다.
 


최소인원 4명을 노동조합이 합의해준게 불과 몇년 안된는데.
3명으로 줄은거면 얼마후 또다시 계획대로 4조2교대-시차제시행을 반당 2명씩근무가 얼마남지 안았다. 


노동조합은 애써 귀막고 듣기 싷어하지 말고 방법은 찾아야 한다.
금전보상을 하든 신규인력을 뽑든 선택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