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 분석(수정)(p.s 가족수당 둘째 6만원~~~ 공무원수준..)
작성자 : 아쉽다 / 2018-01-01 22:25:24
이 부분이 가장 아쉽네요.. 사측에서도 무리 없이 줄려고 한 부분인데..

총액임금제에서.. 포함시키기 부담스러웠던걸로 보이네요~~

통상임금 내용을 합의서에 넣은듯 해서.. 임금으로 봤을땐 양호한 수준인듯 합니다..

임금비교시에는 보수월액으로 봐야하는데.. 사측안보다.. 기본급 줄이고(상여금 일부 감소).. 보전수당 요율 높인것으로 보이네요

따라서, 야간 수당 일괄적으로 낮아진듯 하지만.... 통상임금. t/f에서 다뤄서 임금 상승요인이 있고..소급포함.

임금합의서 1. 라 항으로 봤을때는. 기존 7급1호봉 4프로는 ... 가호봉으로 줄 듯 해 보이고요....(재직자 경과규정)
--> 이부분은.. 나중에 도철은 장기근속수당..호봉제로 했으니까. 메트로직원도 가호봉줄때.. 장기근속수당...연계하는걸 검토바라고
또......비번 불인정 휴가야 어차피.. 12일 중에 6일인데.. 요령껏 비번 인정되는걸로 6일 쓰고.. 보건휴가로6일은 주간에 쓰면..크게 무리없고..(이건 도철이 유리해진듯)

궤도와.. 건축이.. 전담을 받았지만...메트로 쪽 기술직 업무지원수당이. 16.39에서 19.1로 상향되고 감독업무 경감차원에서
철도운행관리자 받아서 기술은...... 반대하기 어려울듯 하고..

또... 통상근무자들도 마찬가지... 업무지원수당 상승..이로서 찬성표...

또... 유언비어로.. 자동진급..7급(5년), 6급(6년), 5급(7년) 이건뭐.. 노사합의와 관계없이.. 인사규정에 이미 박혀있는거고..

결론적으로 본 합의서내용으로만 볼때.. 기존 메트로 직원은..소급분이 꽤 될것으로 보임(기본상승분+업무지원수당+
6,7급은 직급보조비 3만원까지) 도철은.. 아쉬울게 없는게.. 재정상태가 상당히 어려웠단 말이쥐... 월급은 좀더 주는데..
회사가 휘청거려서.자본잠식 직전이었지 .ㅋㅋ 통합찬성률 70프로 넘긴거 보면. 알거고.. 승진도 상대적으로 유리하고.ㅋ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5급직원 승진문제...
--> 이건 개인적으로 봤을때... 할거 같았은데 도철 눈치보느라 못한듯 보이고(좀 더 다듬어서 도철 포함시킬듯)..
직원들은 이걸 볼모로. 찬성을 던져야.. 기대라도 한단말이쥐....ㅋㅋ 참.. 생각들이 복잡했었던듯..

사장님. 위원장님 이하. 간부분들.. 어찌돼었건.. 고생많으셨습니다. 답안나오는거.. 나름 최선으로 뽑은듯 합니다.

p.s 승무는 지금까지 타직렬보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혜택을 받았길래.. 이 내용이.. 말도안되는 것일까 궁금함....
또한... 업무직 정규직화는... 명백한 날치기 전환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원칙으로 생각하는 사회적 합의과정을 고의로 누락시킨 부분으로 상당한 배신감이 느껴지는 부분임... 노조는 이부분에 대해서는 각오하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