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심 또 명심합시다.
작성자 : 아사직전 / 2015-12-03 12:26:38
2014년도 기준

부산지하철 6급 17호봉 교대근무자 (경영평가 다등급) 연봉7400만원
서울시공무원 평균연봉 7400만원

서울메트로 5급26호봉 교대근무자 (경영평가 다등급) 연봉 6500만원

부지철과 동일직급 동일호봉 비교시 연봉 1700~2000만원 차이남
상위직급으로 갈수록 격차 더 벌여짐.

부지철 역무 4급 30호봉 이상 연봉1억 안팎, 기관사 연봉 1억 넘습니다

상여금과 똑같은 성격의 가계보조비 연350%와 우리보다 200%더 많은 상여금
그리고 공무원수준과 똑같은 호봉급여(평균 6-7만원)

이와 같은 근본적인 임금개편 인상 없이는 절대 부지철을 따라갈 수 없음은 물론이고, 서울시 공무원 수준도 못 따라갈 것입니다.

명분은 충분합니다. 노조의 역량에 달렸습니다.

만약 통합시 이 격차를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15000명 인원에 추가인건비로 최소한 1700억 이상은 얻어와야 합니다.
(부지철 수준 2200억 추가 필요)

잊지 말고 명심합시다.

2000억 이상 추가인건비 따올 자신있고 확실하다면 통합합시다.

참고로 서울시가 퇴직수당 폐지로 절감한 인건비는
양 공사 합쳐서 3500억에 육박합니다.